Back To Top

video
homeVIDEOALL
기아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방향성
2024.06.21
speaker
김택균ㆍTeckKoun Kim
filmed
2023.09.19
share

김택균 (TeckKoun Kim) / 기아넥스트디자인담당 상무

 

김택균 상무는 기아 글로벌 디자인센터에 합류한 이후로 EV9, EV6, EV5 컨셉트카, 그리고 스포티지 등의 주력 모델들의 디자인을 리딩해 왔다. 디자인에 대한 열정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팀 성과를 이루어 왔으며, 기아 글로벌 디자인센터에 오기 전, 일본과 독일에서 각기 다른 업무 문화와 프로세스, 시스템을 통해 귀중한 경험과 지식을 얻었다. 그 당시의 주요 이력으로는 독일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자인 팀에서 각종 주요 전략 차종의 디자인 개발에 참여한 것이 있다. 김택균 상무는 현재 기아 글로벌 디자인센터에서 기아 넥스트디자인 담당으로써 모든 양산차의 디자인을 리딩하며 팀원들과 함께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기아 디자인 철학과 디자인 방향성

The Kia Design Philosophy and Design Direction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Opposites United'는 우리의 삶과 일상 속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Contrast'를 이용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아름다운 조형을 만들어 내는 단순하고 명료한 방법이다. 

 

기아가 이 'Opposites United' 를 어떻게 디자인에 적용하고 있는지, 급변하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어떠한 고객경험을 전달하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LIST VIEW